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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

caRLORIES

25g

Protein

11G

fiber

1g

sugar

Nutrition 

Full Nutritional Profile 

JUST DRINK POWDER NANABERRY

JUST DRINK POwder Formula explained 

JUST DRINK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가 각각 2:10:5:2 의 비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JUST DRINK의 탄수화물 대부분은 코코넛크림, 치아시드, 바질시드에 포함되어있는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으며, 당류를 최소한으로 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탄수화물로부터 에너지를 얻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과 지방을 통해 에너지를 공급하는 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체내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며 연속 섭취 시 에너지 생성을 위한 체지방의 연소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arbohydrate of Just Drink powder

JUST DRINK는 직접적인 탄수화물원을 넣지 않았습니다. 탄수화물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공급의 수단입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의 섭취는 혈당 조절을 위하여 인슐린 분비를 야기시키고, 이러한 인슐린의 지속적 분비는 지방 축적이 용이한 상태로 몸을 만들게 됩니다. 그렇기에 JUST DRINK는 직접적인 탄수화물원을 통해 에너지를 공급받는 대신 아마씨, 코코넛 크림, 치아씨드에 포함되어 있는 순수한 식이섬유로 구성된 탄수화물을 이용하였습니다. 식이섬유는 다른 탄수화물과는 다르게 혈당을 크게 올리지 않으며,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고 건강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1)

1). (Joanne Slavin. Fiber and Prebiotics: Mechanisms and Health Benefit, Nutrients. 2013 Apr; 5(4): 1417–1435.)

High Protein of Just Drink powder

JUST DRINK의 단백질 구성요소는 일반적인 제품들과는 다르게 3가지의 단백질 원료를 혼합하여 구성되어있습니다. 단백질 최고 식품원인 Egg-White, 초기 빠른 흡수를 위한  유청단백질(WPC), 그리고 우유단백질(MPC)을 통하여 지속적인 흡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각 단백질원간 특성에 따라 단점을 보완하여 통해 포만감과 효율성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높은 함량과 좋은 원료들로 구성된 단백질은 우리 JUST DRINK의 장점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좋은 단백질을 위해 노력을 했을까요?

단백질은 여러 영양소 중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은 늘리는 데 가장 필요한 성분입니다.

1g당 4kcal 인 단백질은 지방과 탄수화물과는 달리 주요 에너지원으로 간주되지는 않지만 단백질은 인체조직과 효소, 호르몬에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성장과 생리적 기능 및 생명유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단백질은 다른 영양소에 비해 포만감(식욕억제)에 도움이 되어 포만감을 오래도록 지속됩니다.2)

이러한 단백질의 강점을 최대한 이끌어내기 위해 3가지 종류의 흡수속도가 다른 단백질원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포만감이 유지되도록 하였습니다.

지속되는 포만감으로 추가적인 칼로리 섭취를 방지하고 체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포만감 증가는 에너지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성공적인 체중 감소에 필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 함량이 25%에서 81% 사이 인 식사 후에는 포만감이 증가되며 포만감은 음식물 섭취를 줄이는 한편 열 효과는 증가시켜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3)

2) [Weigle D, et al. A high-protein diet induces sustained reductions in appetite, ad libitum caloric intake, and body weight despite compensatory changes in diurnal plasma leptin and ghrelin concentrations. Am J Clin Nutr. 2005;82(1):41-48.]

3) [A high-protein diet for reducing body fat: mechanisms and possible caveats. Dominik H Pesta, Varman T Samuel Nutrition & Metabolism 201411:53]

lipids of Just Drink powder

JUST DRINK의  지방은 아마씨, 치아씨드와 COCONUT 등 식물에서 추출한 지방들로 구성되어있으며, 다른 제품들에 비해 좀 더 지방의 함유에 신경을 썼습니다.  대부분의 타 제품들은 탄수화물의 비중이 높으며, 탄수화물을 제1에너지 공급원으로 사용합니다. 탄수화물은 소화 분해를 통한 에너지원인 포도당은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서 에너지생성에 효율적인 부분이 있는 에너지원입니다. 하지만 JUST DRINK는 한국인의 탄수화물 섭취가 쉽고 그 중에서도 높은 GI 지수를 가진 탄수화물의 섭취비중이 높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높은 GI지수의 탄수화물은 에너지 상승을 일으키지만 혈당량의 수치 및 체지방량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4)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JUST DRINK지방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삼았습니다. 지방을 이용한 에너지원은 혈당수치를 안정적으로 만들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지방을 연소시켜 지속적인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이를 통해 오랜 시간 활력이 필요한 바쁜 생활양식 및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하지만 바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탄수화물과는 다르게 지방이 연소되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간극을 채우고 빠른 에너지공급이 가능하도록 저희는 MCT를 이용합니다. 코코넛에서 함유되어 있는 자연적인 MCT Oil은 탄수화물 섭취로 인한 혈당의 상승 없이 바로 사용되는 에너지원으로서 전신으로 퍼져 인체에 축적되지 않는 에너지원입니다. 이를 통해 탄수화물과 같은 빠른 에너지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방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화지방이 심혈관계 질 환의 위험도 상승과 관련이 없다는 메타분석 논문을 근거로 고지방식이의 안전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6)

특히 우리가 흔히 몸에 좋다고 알고 있는 리놀레산 (LA - 오메가 -6 지방산)과 알파 리놀렌산 (ALA - 오메가 -3)( Linus Pauling Institute. Essential Fatty Acids)역시 지방이며, 인간이 필요로 하는 두 가지 필수 필수 지방산 (EFA)으로 분류됩니다. JUST DRINK POWDER의 지방원으로 사용되는 아마씨, 치아씨드는 오메가 -3와 -6 지방산뿐만 아니라 이들 EFA(필수지방산 : Essential Fatty Acids.) 의 충분한 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4)( Foster-Powell K, et al. International Table of Glycemic Index and Glycemic Load. Am J Clin Nutr. 2002;76:5-56.)

5)(Marten, B., Pfeuffer, M., & Schrezenmeir, J. (2006). Medium-chain triglycerides. International Dairy Journal, 16(11), 1374-1382)

6)[Chowdhury R, Warnakula S, Kunutsor S, et al. Association of dietary, circulating, and supplement fatty acids with coronary risk: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Ann Intern Med 2014;160:398-406.

HIgh Fiber of Just Drink powder

JUST DRINK 1회분 섭취기준으로 약 11g 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에서 식이섬유를 공급받는 경우 수용성 식이섬유들로만 이루어져있지만 JUST DRINK의 식이섬유는 주로 코코넛크림, 아마씨, 치아씨드 등 자연적인 원료로부터 공급되기에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골고루 포함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의 이점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통상적으로 알려진 이점은 배변활동의 정상화 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대변의 무게와 크기를 증가시키고 부드럽게 합니다. 이를 통해 배변활동이 정상화 되어 변비와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한 균의 먹이가 되어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수용성 섬유는 저밀도 지단백질 또는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 섬유질 음식은 혈압과 염증을 감소시키며,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7)

세번째, 식이섬유는 일반 탄수화물과 다르게, 혈당을 올리지 않으며, 오히려 당의 흡수를 늦춰주며, 혈당 수치를 향상시킴을 통해 제2의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섬유질은 낮은 칼로리로 높은 포만감을 주기에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20~30대 사람들은 매일 충분한 양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JUST DRINK는 1회 약 11g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으며 하루 부족한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7)Brown L, et al. Cholesterol-lowering effects of dietary fiber: a meta-analysis. Am J Clin Nutr. 1999;69(1):30–42